Special Programs (특별 프로그램)

 

Korean Public School Curriculum-“Han kyo-Ban” (“한국교과과정반” 프로그램)

일시적 해외체류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공립학교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교과과정을 따라 교원자격증과 다년간의 경력을 갖춘 교사들이 각 학년을 담임하여 지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업이 실시되고 있는 과목은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국어, 수학, 사회, 논술(중,고등학생), 한자이며 앞으로 역사 과목 등을 추가하여 수업시간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국내반”의 수업을 받은 학생들이 한국에 돌아가면 어려움없이 복학하여, 본학년의 진도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통합학교 VA Campus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입니다.

 

Special Activities for “Miju-Ban” (“미주반” 특별활동과목의 선택)

“미주반” 학생들은 한국무용반, 미술반,리코더 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학생들은 소정의 특활수업료를 추가로 지불하고, 16주 동안 다양한 활동을 전공하신 교사로부터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이 배운 특활수업의 내용을 학교 자체행사와 워싱턴지역 한국학교 연합학예회, 지역사회 행사때 발표하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특별히, 저희학교 무용반은 2010년 지역협의회 연합학예회에서 최고의 대상을 차지하였고, 지역사회의 여러 행사에 출연하여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학생들이 평생 간직할 조국의 얼을 체험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저희 미술반에서는 일반학교에서는 다루지 못하는 한국미술(사군자, 서예, 동양화, 탈 만들기,복주머니 만들기) 등을 비롯하여, 계절에 따른 그림, 공작, 판화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특활과목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른 특활과목이 있다면, 저희학교에서 선택과목으로 새로이 개설할 수도 있겠사오니, 교장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Chinese Character-Hanja Class (한자수업의 선택)

저희 통합학교 VA Campus에서는 국내반과 미주반 학생들의 고급 한국어 습득을 위해 한자반을 개설하여 원하는 학생들에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등록일에 한자반 등록 신청을 하시고, 소정의 등록비를 지불하면 정규수업을 마친 후, 매주 한 시간씩 공부하게 됩니다. 첫번 수업일에 지도교사가 학생의 한자능력수준을 평가한 후, 학생에게 맞는 급수의 한자를 가르치게 됩니다. 우리말의 60%가 한자말인 것을 생각하면 한자이해가 국어학습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쉽게 납득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공감한 많은 부모님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개설된 반입니다. 현재 한자검정급수 자격을 위한 테스트도 있습니다.

 

Adult Class (성인반)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2세 성인과 국제결혼, 미국인을 위한 한국어 습득 프로그램입니다.